반응형

원종례 나이 배우 프로필 남편 학력

 

 

 

대표적인 시어머니 배우로 꼽히는 원종례, 서권순입니다.

최근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한 원종례 탤런트인데요.

그동안 기분좋은날, 퍼펙트라이프, 알약방, 한번더체크타임, 해석남녀 등 다양한 예능 정보 방송에 출연해왔습니다.

또한 남편도 공개해왔는데요.

 

 

사모님 전문 배우답게 여러 소품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하이힐도 약 300켤레를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걸음걸이를 신경쓰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배우 원종례 프로필 정보 소개할게요.

 

 

원종례

 

원종례 남편 김상희 씨 목소리가 정말 좋은데요.

그래서 배우 출신으로 오해받는다고 해요. 배우 원종례는 길거리 캐스팅으로 연예계 데뷔를 하였다고 합니다.

광고모델로 처음 연예인이 되었구요.

 

 

프로그램 리포터 생활도 했었다고 해요.

원종례 본명은 원보라입니다. 연극배우로도 활동하며 여러 영화, 드라마에 출연했어요.

원종례는 전원일기에도 출연했었구요.

 

 

 

원종례 출연 드라마로는 여자, 세친구, 러브레터, 파리의 연인, 마이걸, 봄의 왈츠, 파트너, 꽃보다 남자, 자이언트, 싸인 등이 있습니다.

압구정 백야, 보석비빔밥, 인어아가씨 등 임성한 작가 작품에도 출연했었구요.

그동안 언제나봄날, 그래그런거야, 당신은 너무합니다 등에도 출연했어요.

원종례 나이는 1956년생으로 69세입니다.

 

 

원종례 출연 영화로는 어깨너머의 연인, 까불지마 등이 있습니다.

원종례 학력은 서울여자고등학교 졸업입니다. 과거 6시내고향, 아침마당 등에도 출연했는데요.

남편은 심근경색과 췌장암 투병을 했었다고 합니다.

 

 

심정지 상태가 와서 응급실에 실려갔었구요.

다행히 살아났는데 췌장암이 걸렸다고 해요.

3개월 시한부 판정을 받았지만 췌장을 제거하여 현재 건강관리에 힘쓰고 있는 원종례 남편입니다. 매일 혈당 관리를 한다고 하네요.

 

 

 

배우 원종례 소속사는 조엔터테인먼트입니다.

원종례 자녀로는 아들 2명이 있습니다. 아들은 결혼을 한 기혼자인데요.

자식들에게 용돈을 달라고 한 적은 없는 원종례에요.

 

 

하지만 며느리에게 나중에 돈을 안벌 때 용돈을 자기에게 줄 수 있냐고 떠받다는데요.

며느리가 대답을 안하고 웃기만 했었다네요.

원종례 김상희 부부 집은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해 있습니다. 서권순과 비교하면 서권순이 나이도 더 많고 선배입니다. 같은 작품에 출연한 적은 없다네요.

 

원종례

 

사랑과 전쟁 시리즈에도 출연했던 원종례입니다.

하지만 며느리와 사이가 좋다고 합니다. 그동안 많은 배우를 만난 원종례인데요.

가장 기억에 남는 며느리 역할로는 배우 윤정희였다고 합니다. 웃어요 엄마 드라마였죠.

 

20240406 원종례
원종례

 

원종례는 홈쇼핑에서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출연료 10%를 의상비로 지출하는 원종례에요. 원종례 첫 광고는 샴푸 광고구요.

출연료 20만원을 받았었다고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