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암 초기증상 원인 생존율 (정미애)
지난 2019년 방송된 내일은 미스트롯 다들 아실겁니다. 당시 송가인이 우승을 하였고 최종 파이널에서 2위 정미애, 3위 홍자가 확정되었습니다.
정미애는 한국무용 전공의 마미부로 참가했으며 당시 결혼을 한 기혼자였습니다. 그 뒤 정미애 가수는 생각을보여주는엔터테인먼트 소속사와 전속계약을 맺은 뒤 활동했습니다. 꼴맛 노래를 발매하였고 복면가왕, 불후의 명곡 등 방송에 출연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정미애 근황을 보면 방송활동이 뜸했었습니다. 알고보니 정미애 가수는 설암 투병을 하고 있던 것입니다. 라면을 거의 끊으며 식단 관리와 함께 다이어트로도 화제를 모았던 정미애 가수입니다. 최근 인간극장, 아침마당 방송에 출연하며 근황을 보인 정미애 가수입니다. 오늘은 설암 관련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설암은 혀에 생기는 악성 종양입니다. 구강암의 일종이며 흡연 등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다른 암에 비해 진행이 빨라 설암을 발견하면 보통 3기 이후라고 합니다.
정미애 역시 설암 3기 판정을 받았고 투병을 해왔습니다. 현재 정미애 소속사는 마마엔터테인먼트로 가족 기획사입니다. 정미애 가족으로는 남편, 자녀 4명이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기존 소속사에서 활동할 때 가족과 함께 있는 것이 불편했다고 합니다. 활동을 다닐 때 어린 아이들과 같이 다녀야 하는데 이게 소속사에서는 이해는 하지만 반기진 않았던 것입니다. 현재 정미애 활동은 남편이 운전을 하며 아이들도 함께 이동한다고 합니다. 2021년 12월 건강 이상을 느낀 정미애입니다.
그 후 설암 3기 진단을 받고 혀의 1/3을 도려내는 대수술을 받았습니다.
주로 혀의 양측 면에 발생하는 설암입니다. 원인으로는 유전적 요인, 바이러스 등이 있습니다. 초기 증상이 없는 편이다보니 쉽게 발견되지 못합니다. 그럼에도 혀의 통증, 출혈이 있다면 설암 의심을 해볼만합니다. 3주 이상 혓바늘이 지속되는 경우나 목에서 혹이 만져지는 증상 등이 있으면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1년 동안 설암 투병 생활을 했던 정미애입니다. 수술은 8시간이 걸렸다고 합니다. 정미애는 입안에 구내염을 늘 달고 살았다고 합니다.
정미애 설암은 다행히 안쪽에 위치해있어서 노래를 계속 부를 수 있다고 합니다.
설암 수술 후 보통 방사선과 항암 치료를 이어갑니다. 미스트롯 전에 JTBC '히든싱어' 시즌3에 출연했던 정미애입니다. 고향은 대구광역시이며 원래 가수 지망생이었습니다. 남편 역시 가수이며 가수 지망생일 때 만났다고 합니다. 정미애 노래로는 라밤바, 인생길 등이 있습니다. 얼마전 걱정 붙들어 매 신곡을 발매하기도 했습니다. 희망의 메시지가 담긴 디스코 장르 댄스곡입니다.
혈전과 림프관이 많은 혀이기 때문에 빠른 치료가 우선입니다. 주로 설암은 40세 이후에 발생한다고 합니다. 구강 점막에 적색 혹은 백색 반점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설암 치료는 절제 수술입니다. 수술 후에 발음이 약간 변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식사 및 일상생활에는 큰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평소 구강위생을 신경쓰는 것도 중요합니다. 구강암 발생률은 2.82%라고 합니다. 설암 1,2기에는 절제 수술이 아닌 방사선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했듯이 조기발견이 힘듭니다.
다행히 생존율은 높습니다. 우리나라 구강암 환자의 5년 생존율은 59.5%, 설암은 62.6%라고 합니다. (국립암센터)
인간극장 정미애 편은 활동 중단 1년 후 정미애가 제작진에 연락을 했었던 것이라고 합니다. 수술 후 정미애는 얼굴이 조금 불균형하게 비뚤어졌다고 합니다. 조금만 피로해도 경직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넷째 아이 돌 2주 전에 설암 진단을 받았으니 얼마나 슬펐을 지 이해가 갑니다.
한편, 정미애는 전국노래자랑에서 우승을 한 적이 있으며 로또싱어 등 방송에 출연했습니다. 또한 하이에나, 이벤트를 확인하세요 드라마 카메오 출연을 하기도 했습니다. 활동 중단 당시 이혼 루머까지 있어 마음고생이 심했을텐데 정미애 응원합니다.
설암 관련 정보였습니다.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