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즈메의 문단속 관객수 천만명 돌파 - 한국 개봉일?

 

 

신카이 마코토의 애니메이션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すずめの戸締まり)입니다.

한국에선 3월 8일 개봉예정으로 이미 일본에선 작년 11월 개봉하였습니다. 미국에도 개봉을 앞둘 예정인데 일본에선 개봉하자마자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습니다. 3주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하였으며 꾸준히 5위안에 랭크되고 있는 스즈메의 문단속입니다.

결국 일본에서 관객수 천만명을 돌파했다는 소식입니다. 너의 이름은., 날씨의 아이 작품에 이어 3작품 연속입니다.

참고로 일본에선 일본 영화 순위를 매길 때 관객수가 아닌 흥행수입으로 매기긴합니다.

스즈메의 문단속 흥행수입은 134억엔을 돌파했습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수치입니다. 작년 영화 중에 흥행수입 100억엔을 넘은 작품은 원피스 필름 레드, 극장판 주술회전0 뿐입니다. 명탐정 코난 할로윈의 신부는 97억엔이었습니다. 그리고 2월까지 흥행이 계속되고 있는 스즈메의 문단속입니다.

 

 

나가노 현 출신의 신카이 마코토(新海誠) 감독은 애니메이션 감독 및 소설가입니다. 도쿄로 상경하여 팔콤에서 일했습니다. 빛의 마술사로 불리는데 2007년 초속 5센티미터 작품부터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게 됩니다.

전 신카이 마코토 작품 중에 언어의 정원을 정말 감명깊게 봤습니다.

2017년 너의 이름은. 영화는 일본에선 물론이고 한국에서도 흥행했습니다. 하울의 움직이는 성을 누르고 역대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국내 흥행 순위 1위에 오른 것입니다. 당시 한국 관객수는 무려 379만명입니다.

스즈메의 문단속 한국 개봉 배급사는 쇼박스입니다. 베를린 국제 영화제 경쟁후보로 초청되기도 했습니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2021년 12월 제목이 공개되었고 포스터가 공개되었습니다. 그 후 작년 10월 완성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주인공은 규슈에 살고 있는 17세 소녀 이와토 스즈메입니다. 하라 나노카가 성우 더빙을 맡았습니다.

 

 

또한 마츠무라 호쿠토, 야마네 안, 후카츠 에리, 소메타니 쇼타, 이토 사이리, 하나세 코토네, 하나자와 카나 등이 성우 더빙에 참여했습니다. 마츠무라 호쿠토는 쟈니스 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 SixTONES(스톤즈)의 멤버입니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신카이 마코토 오리지널 작품으로 소설 역시 발매가 되었습니다.

스즈메의 문단속 줄거리는 일본 각지의 폐허에 출현하는 문이 있는데 건너편에서는 재앙이 찾아오기 때문에 열린 문은 닫아야 합니다. 문단속의 여행을 떠나는 소녀 이와토 스즈메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마츠무라 호쿠토는 문을 닫는 것이 사명인 청년 무나카타 소타 역할입니다. 문이 있는 폐허로 향하던 도중 스즈메와 마주치게 됩니다. 하지만 의자가 되어버리고 함께 여행을 떠납니다.

IMDb 평점이 8.0점으로 호평이 많은 스즈메의 문단속입니다.

 

 

스즈메의 문단속 주제가에는 RADWIMPS(레드윔프스)가 참여했습니다. 너의 이름은. 날씨의 아이에도 참여했으며 너의 이름은. 前前前世(전전전세) 노래가 유명합니다. 스즈메의 문단속 메인 테마곡은 すずめ feat.十明(토아카)입니다. 스즈메의 문단속 기대하시는 분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3월에는 웅남이, 대외비, 샤잠 신들의 분노, 멍뭉이, 콜제인, 소울메이트 등의 영화가 개봉할 예정입니다. 과연 한국에선 얼마나 관객수가 있을 지 기대됩니다.

베를린 국제 영화제는 칸 국제 영화제, 베니스 국제 영화제와 함께 세계 3대 영화제 중 하나입니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이 베를린 영화제 황금곰상 수상한 적이 있습니다. 신카이 마코토와 하라 나노카가 영화제에 참석할 예정인데 상을 받긴 어려울 것 같긴 한데 대단합니다.

그러고보니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존경하는 인물로 미야자키 하야오를 꼽은 적이 있습니다.

 

 

최근 일본에서도 더 퍼스트 슬램덩크 흥행이 상당합니다. 99억엔 흥행수입을 돌파했으며 아바타: 물의 길, 수용소로부터 사랑을 담아 영화가 롱런하고 있습니다.

BTS: Yet To Come in Cinemas, 귀멸의 칼날: 상현집결, 그리고 도공 마을로도 개봉한 상황입니다. 귀멸의 칼날: 상현집결, 그리고 도공 마을로는 한국에서 3월 2일 개봉할 예정입니다.

그렇게 생각하니 생각보다 스즈메의 문단속 개봉이 늦어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스즈메의 문단속 역시 한국 더빙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수입사는 미디어캐슬에서 맡을 예정이며 자막판 개봉 이후 우리말 더빙이 개봉할 것 같습니다. 너의 이름은.은 한국 개봉 때 지창욱, 김소현이 맡아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